[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추석을 맞은 자동차 업계와 유통 업계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일부 앱분석 업체 등에 따르면 2018년 7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 사용기간 중 93%는 모바일앱에서, 7%는 브라우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업들은 모바일을 통한 소통이 많아지는 명절 연휴 동안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소식을 전하기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사 모바일 앱을 활용하고 있다.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에서는 중고차 구매 수요가 많아지는 명절 시즌을 맞아 10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제공하는 ‘드림카를 내 맘속에 저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SK엔카직영몰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SK엔카직영몰 모바일앱에서 갖고 싶은 차를 캡쳐해 이벤트 창에 업로드만 하면 자동으로 참여 완료된다. 응모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0월 4일 SK엔카직영몰 앱을 통해 발표된다.

SK엔카직영몰 앱은 10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K Car(케이카) 앱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엔카직영 마케팅팀 우제영 대리는 “명절 이동수단으로 차량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자사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깜짝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K Car(케이카)로 브랜드가 변경된 이후에도 고객들이 쉽게 중고차 소식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계속해서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함께 ‘벨로스터 3박 4일 렌탈 시승 이벤트'를 준비했다. 3박 4일간 벨로스터를 체험해보며 다양한 지역의 테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프립 모바일 앱에 마련된 ‘벨로스터X프립 시승 이벤트’ 기획전 섹션을 통해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등 유통업계도 추석 특수를 맞아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앞세운 모바일 앱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을 보고 제품을 구매하면,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신라팁핑에 리뷰를 작성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5000원과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 상향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멤버스는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닫는 연휴 동안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황금연휴 L.POINT 5일장’ 이벤트를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엘포인트를 7만 포인트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35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L.pay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350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7000포인트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을 맞이해 정관장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엘포인트 1만 포인트 이상 사용시 포인트 사용액의 30%를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스마트 스탬프를 활용한 독특한 참여 방식이 특징인 ‘왕의 옥새를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매장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배스킨라빈스 스마트 스탬프를 스마트폰 화면에 찍어 ‘왕의 옥새’를 찾으면 된다.

강휘호 기자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